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화장품 유통기한 그리고 사용기한을 구별하는 방법

by 화장품읽어주는남자 2021. 3. 31.
728x90
반응형
화장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꿀피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장품읽어주는남자 화읽남 임관우 입니다.

 

오늘은 화장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화장품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보관 방법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이 안전한 이유

일반적으로 화장품의 경우 안전한 방부제 성분들을 배합하여 안정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1,2-헥산다이올, 다이소듐이디티에이와 같은 방부 성분들을 배합하게 됩니다.

 

방부제를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제조일로부터 2년~3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의 경우 조금 다른데, 개봉일로부터 6개월~1년 동안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과 관련된 팁

따라서 사용기한의 경우 화장품을 개봉한 날로부터 카운트가 시작되기 때문에 개봉일을 따로 기재해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봉일을 따로 기재하면 제품의 개봉일로부터 언제까지 가장 신선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지 금방 분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봉 후 사용기한의 경우 화장품 단상자나 용기에 뚜껑을 여는 것과 같은 모양의 로고 안의 숫자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6M이 적혀 있는 경우 개봉 후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고, 12M이 적혀 있는 경우 개봉 후 1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24M이 적혀 있는 경우 개봉 후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올바른 화장품 사용 방법은 개봉 후 최대한 빨리 화장품을 모두 소진하는 방법입니다.

 

 

 

 

화장품 사용기한

개봉 후 화장품은 공기 접촉에 의해 산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사용하시는 것이 신선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피부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성 화장품과 기능성 성분의 경우 산소와 접촉하게 되면서 산화되는 것이 상대적으로 일반 화장품에 비해 더 빠르기 때문에 더욱 빨리 소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을 가장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기한은 개봉 후 6개월 정도입니다.

 

화장품은 기본적으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 환경이나 자외선이 내리쬐는 환경, 축축한 환경은 화장품의 신선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의 유통기한과 연관이 있는 여러 가지 단어

BBE : Best Before End 의 줄임말로 사용 기한을 의미합니다.

 

MFG : Manufacturing 의 줄임말로 제조 일자를 의미합니다.

 

MFD : Manufactured 의 줄임말로 제조 일자를 의미합니다.

 

EXP : Expiry date 의 줄임말로 유통 기한을 의미합니다.

 

M : Month 의 줄임말로 일반적으로 화장품에 인쇄되어 있는 뚜껑 모양의 로고 안에 6M, 12M, 24M 등으로 기재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