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스킨케어

모낭염 자가치료, 치료, 번짐, 연고, 짜면 안되는 이유

by 화장품읽어주는남자 2022. 4. 12.
728x90
반응형

 

모낭염 자가치료, 치료, 번짐, 연고, 짜면 안되는 이유

꿀피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장품 박사 화읽남 임관우입니다.

 

오늘은 모낭염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자가 치료방법과 올바른 치료 그리고 번지는 모낭염 의의 문제와 모낭염에 사용할 수 있는 연고에 대해 알아보고 모낭염을 손으로 짜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낭염 자가치료

모낭염은 모낭에 염증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염증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고 염증이 생기는 원인을 분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낭염 원인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로 정리를 할 수 있는데 크게는 두 가지 원인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과 기생하는 모낭충이 과도하게 증식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유발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낭염 치료

따라서 기본적으로 모낭염 자가치료 방법은 염증을 억제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고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될 수도 있습니다.

 

모낭염 짜면 안되는 이유

집에서 함부로 짜거나 관리하는 경우에는 쉽게 흉터가 생길 수 있는 염증성 피부 질환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건드리는 것은 정말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낭염 연고

따라서 모낭염이 생기면 약국에서 무피로신 항생제 연고를 발라 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세균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염증의 유발을 막을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모낭염 번짐

모낭염이 번지는 부분은 사실 세균이 많은 부위에 자연스럽게 모낭염이 생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슷한 부위에 모낭염이 유발되는 것을 모낭염이 번진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모낭염이 번진 것은 아니고 세균 감염에 의해서 넓은 범위에 모낭염이 유발될 수 있는 것이므로 넓은 분위에 모낭염이 생기면 넓은 범위의 꾸준한 관리를 통해 모낭염을 개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낭염 마무리

오늘은 모낭염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서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생길 수 있다 는 부분을 설명드렸고 올바른 치료를 위해서 피부과를 필요한 경우 방문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오늘도 화장품읽어주는남자와 함께 올바른 모낭염 관리를 통해 모낭염에서 완전히 벗어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