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여드름 박멸

모낭염과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오일 부작용

by 화장품읽어주는남자 2021. 6. 23.
728x90
반응형

티트리오일

꿀피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장품읽어주는남자 화읽남 임관우 입니다.

 

오늘은 티트리오일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티트리오일은 여드름이나 모낭염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저농도 티트리오일의 문제

사실 낮은 농도의 티트리오일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슈퍼 버그에 감염될 수 있는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생제 내성을 지니고 있는 메티실린내성황색포도구균이나 대장균, 살모넬라균의 감염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낮은 농도의 티트리오일에 노출되는 것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정 농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티트리오일 사용법

티트리오일은 따라서 1~5% 정도의 농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필요한 기간만큼 사용 후 사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티트리오일 중 농도가 5% 이상인 경우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효과는 벤조일퍼옥사이드 여드름 살균제와 비슷하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부작용

이렇게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티트리오일이지만 부작용 유발 가능성이 있다는 부분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티트리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 중 낮은 농도로 배합하고 있는 화장품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시는 것을 최대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항생제를 사용해도 해결할 수 없는 균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끔찍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티트리오일도 적절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도 화장품읽어주는남자와 함께 티트리오일의 올바른 사용으로 여드름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