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스킨케어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정하는 방법

by 화장품읽어주는남자 2021. 8. 2.
728x90
반응형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꿀피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장품 박사 화읽남 임관우 입니다.

 

오늘은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화장품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바르는 순서를 정하는 일은 항상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양한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은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사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스킨, 토너, 에센스, 앰플, 세럼,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영양크림, 아이크림, 오일 순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클렌징을 추가적으로 하는 경우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워터를 먼저 사용하고 클렌징폼을 사용한 뒤 스킨케어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기초화장품 사용 순서를 정하는 이유

스킨, 토너, 에센스, 앰플, 세럼을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정하기 위해서는 기초화장품의 수분과 유분 함유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을 먼저 사용하고 나서 유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분과 유분의 사용 순서

수분을 먼저 사용하지 않고 유분을 먼저 사용하는 경우 수분이 피부로 흡수되기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분을 먼저 사용하고 유분을 사용하면 수분의 증발을 유분이 막아 수분의 피부 흡수를 돕고 수분 증발을 억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유분을 함유한 화장품

그런 의미에서 스킨, 토너, 에센스, 앰플, 세럼은 유분 보다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분을 함유한 로션, 수분크림, 크림, 영양크림, 아이크림,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함유한 화장품 끼리 사용 순서 정하기

그렇다면 수분을 함유한 화장품과 수분을 함유한 화장품의 사용 순서는 어떻게 구분하는 것이 좋을까요?

 

두 가지 화장품이 모두 수분을 함유한 화장품이라면 점도가 낮은 화장품을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도가 높은 화장품에 비해 점도가 낮은 화장품이 더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점도가 낮은 화장품을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점도와 수분과 유분만 고려하면 간단하게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게 기초화장품 사용 순서를 정하고 계셨다면 오늘부터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 순서 루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화장품읽어주는남자와 함께 올바른 기초화장품 사용 순서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