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면활성제, 유화제
꿀피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장품읽어주는남자 화읽남 임관우 입니다.
오늘은 계면활성제, 유화제 성분이 화장품에 배합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계면활성제와 유화제라는 단어를 듣게 되면 유해 성분과 관련이 있을거라고 짐작을 합니다.
계면활성제와 유화제가 사용되는 이유
하지만 화장품에는 어쩔 수 없이 유화제와 계면활성제가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에는 물과 같은 수용성 성분과 기름과 같은 지용성 성분이 같이 배합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어릴 때 배운 것처럼 물과 기름은 섞이기 어렵습니다.
화장품을 만들 때 섞이기 어려운 물질을 두 가지 활용하게 되기 때문에 두 가지 종류의 성분들을 잘 섞어주기 위해서 계면활성제와 유화제 성분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계면활성제와 유화제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이유
안타까운 것은 모든 종류의 유화제와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부작용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유화제와 계면활성제 성분 중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은 성분을 골라 주시면 안전하게 계면활성제, 유화제 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해 성분 및 주의 성분
특히 유화제의 경우 PEG, PPG로 시작하는 피이지, 피피지 계열의 유화제가 배합되어 있는 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PEG, PPG로 시작하는 피이지, 피피지 계열의 유화제 및 피부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계면활성제 및 유화제 없이도 안전한 화장품을 만드는 일은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꿀피부 여러분도 피부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은 유화제 성분으로 만든 건강한 화장품으로 건강하게 피부를 꼭 가꾸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장품읽어주는남자와 함께 건강한 피부 가꾸시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